기사 메일전송
비니즈, ‘팁스(TIPS)’ 선정 통해 데이터 기반 물품 관리 솔루션 고도화
  • 안성원 기자
  • 등록 2024-11-20 18:19:56
기사수정

(▲이미지 제공=㈜비니즈)


㈜비니즈(서비스명 디어웰, dearwell)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 사업인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TIPS에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TIPS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육성하여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협력하여 투자를 유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이다. 


TIPS 선정으로 인해 ㈜비니즈는 R&D 자금을 지원 받으며 `데이터 기반 물품 관리 솔루션'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이 느린 숙박 시장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매출 증대와 수익 개선이라는 운영 효율성 높인다.


이러한 솔루션은 야놀자클라우드파트너스, 고수 플러스 등 B2B 프랜차이즈 호텔 기업들과 MOU와 서비스 공급 계약을 맺으며 빠르고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성공했고, 올해 Seed TIPS 최우수 졸업과 Seed Round 투자 유치 후 빠른 기간 내 달성한 성과이다. 이를 통해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광 스타트업 육성 사업 선정, JB 벤처스 주관 IR 경진 대회와 대전관광재단 IR 경진 대회에 수상하며 사업을 인정받고 있다.


㈜비니즈는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단장 김동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 서울 지사와 부산 R&D 연구소를 개업하며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영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Pre-A 투자 Round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TIPS를 통해 `숙박업 특화 데이터 기반 물품 관리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미 서비스 하고 있는 디어웰 객실 관리 솔루션에서 얻은 현장의 오프라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물품 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데이터와 결합하여 고객의 물품 관리 영역에서 재고 수요량 예측, 필요 물품 구매 자동화등 숙박업 운영의 효율성 증가를 목표로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매출 증대와 수익 개선을 제공받는다.


백승준 ㈜비니즈 대표는 "이번 TIPS를 통해서 디지털 전환이 느리고 더딘 숙박 시장에 복잡하지 않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구독하여 추가적으로 비용이 지출되는 게 아닌, 기존의 관리 영역에 대한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비용을 개선하고 데이터 기반 피드백을 통해 업장 환경에 맞는 변화를 꿰어 매출 증대를 이뤄낼 것을 자신한다"며 "낙후된 숙박 시장을 세련되게 만드는 게 사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TAG
0
대한민국 법원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