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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olla and AppsFlyer Unveil Custom Integration to Boost Mobile Game Web Shop Performance
  • 김미리 기자
  • 등록 2025-02-17 07: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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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dustry First Collaboration Introduces Cross-Platform Analytics as an Integrated Solution to Solve Mobile and Web Measurement Challenges for Game Developers

(그래픽: Xsolla)

선도적인 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기업인 Xsolla는 모바일 측정, 어트리뷰션 및 데이터 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ppsFlyer와 협력하여 게임 업계 최초의 웹 상점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Xsolla와 AppsFlyer의 협력을 강화하여 게임 개발자는 전 세계적으로 제공되는 웹 상점 솔루션에 대한 향상된 통찰력과 간소화된 활성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로스 플랫폼 측정 및 어트리뷰션 과제를 해결하는 솔루션도 소개합니다. 이 협력에는 서버 간(S2S) 및 모바일 게임을 위한 웹 통합이라는 두 가지 통합 옵션이 포함됩니다.


Xsolla와 AppsFlyer는 모바일 시장의 중요한 과제를 해결하는 두 가지 맞춤형 통합을 개발하기 위해 1년 이상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이러한 통합은 게임 개발자에게 모바일 및 웹 플랫폼 전반의 사용자 행동, 캠페인 성과 및 수익 귀속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활성화는 간단하며 개발자의 코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규모의 팀은 Xsolla 및 AppsFlyer 퍼블리셔 계정에서 이러한 도구를 직접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복잡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개발자의 성공을 지원하려는 Xsolla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2S 통합은 애플리케이션과 웹 상점에서 이루어진 구매에 대한 완전한 평생 가치(LTV) 및 광고 지출 수익률(ROAS) 측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웹 상점 구매는 앱 내 이벤트로 측정되고 AppsFlyer는 각 구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 수, 사용자 획득 및 재참여 캠페인에 귀속시켜 완전한 크로스 플랫폼 사용자 여정, 완전한 LTV 및 전반적인 투자 수익률(ROI) 계산을 제공합니다. 설정 프로세스는 간단하고 기술적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Xsolla 및 AppsFlyer Publisher Accounts를 통해 모든 모바일 개발자가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웹 통합 활성화는 Xsolla의 사이트 빌더를 사용하여 웹 상점의 마케팅 성과, 광고 전환율, 고성능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리타겟팅 노력을 측정하고 평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개발자는 이 기능을 쉽게 활성화하여 Xsolla 및 AppsFlyer Publisher Accounts를 통해 웹 상점으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Xsolla의 웹숍 솔루션은 모바일 게임 개발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고, 500개가 넘는 웹숍이 설립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기존의 모바일 측정 도구가 이 시나리오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AppsFlyer와의 이러한 통합은 웹숍과 모바일 앱 간의 데이터 격차를 메우고, 게임 개발자에게 LTV와 전반적인 ROI에 대한 완전한 뷰를 제공합니다."라고 최고 마케팅 및 성장 책임자인 Berkley Egenes가 말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모바일 게임 파트너를 위해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플레이어 여정 전반에 걸친 완전한 데이터 흐름에 기반한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려는 Xsolla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AppsFlyer의 게임 제품 책임자인 애덤 스마트는 "점점 더 진화하고 역동적인 게임 생태계에서 모바일과 웹에서 사용자 여정 전체를 이해하는 것은 성과를 최적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개발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solla의 상거래 전문성과 AppsFlyer의 선도적인 분석 기능을 결합하면 원활한 크로스 플랫폼 측정 및 귀속을 통해 개발자에게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업계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개발자는 자신의 성공이 적절하게 인정된다는 것을 알고 뛰어난 게임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은 모바일 게임 생태계의 두 가지 주요 과제를 해결합니다. 플랫폼 전반의 신뢰할 수 있는 LTV 및 ROAS 측정과 정확한 웹숍 광고 캠페인 추적입니다. 개발자는 Xsolla Publisher Account 및 AppsFlyer Publisher Account를 통한 간소화된 활성화 프로세스를 통해 계정을 통해 직접 소규모 활성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 특히 모바일 게임은 플레이어 행동에 대한 명확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플랫폼 전반에서 정확한 캠페인 성과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를 점점 더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개발자가 참여 전략과 ROI를 최적화하도록 돕고, 개발자가 뛰어난 게임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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