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산케이블카-동행연우회, 돌봄기관 아동 대상 케이블카 체험 행사 진행
  • 박정미 기자
  • 등록 2025-02-21 23:20:37
기사수정
  • 성북구 및 동대문구 돌봄기관 아동과 함께하는 추억여행

돌봄기관 아동들이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추억을 만들었다. [e-뉴스 25=박정미 기자] 동행연우회와 남산케이블카의 후원으로 성북구와 동대문구 돌봄기관 아동들이 특별한 경험을 했다. 지난 19일과 20일 서울시 성북구와 동대문구 돌봄기관 이용 아동이 남산케이블카를 타고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서울의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와 동대문구 소재 8개 돌봄기관에서 160여 명의 아동들과 사회복지사가 참여했으며, 남산케이블카의 편안하고 안전한 승차를 통해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을 둘러봤다.


남산케이블카의 이강운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아동들에게 서울의 아름다운 자연을 선물하고, 그들이 일상에서 느끼지 못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이와 같은 행사들이 아동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이하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통해 모집돼 각 돌봄기관에서 시행됐다.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최명숙 센터장은 “아동들을 위한 문화유산 체험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돌봄기관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들에게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연대와 공동체 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TAG
0
대한민국 법원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