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日1000만개 판매
  • 박정미 기자
  • 등록 2025-03-11 23:18:54
기사수정
  • 일본 현지 입맛 사로잡은 유산균 열풍

동원F&B의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e-뉴스 25=박정미 기자]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지난해 5월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Costco)’에 입점해 현재까지 1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 동원F&B는 올해까지 일본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2500만 개까지 끌어 올린다는 목표다.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의 인기 비결은 한국의 매운맛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궁합이 좋은 K-음료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기 때문이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스위티자몽 △망고 △블러드오렌지 △머△스캣청포도맛 등 이색적인 과일의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유산균배양액과 비타민 등 기능성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F&B는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상반기 내에 대만의 주요 유통 경로에도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며,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도 수출을 확대해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와 쿨피스 및 보성녹차 등 동원의 음료 제품들이 해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40년 이상 쌓아온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기능성 성분을 다양한 음료들을 선보여 전 세계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AG
0
대한민국 법원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