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뉴스 25=백지나 기자] 실버렐라(Silverella)는 고령화 시대와 1인 가구 증가에 대응하여, 중장년 여성을 위한 ESG 기반의 요실금 전용 기능성 속옷을 개발·판매하는 패션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기존 기저귀형 요실금 제품에 대한 불편과 심리적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 특허 기반의 다층 흡수 구조, 항균 은사(Ag+) & 대나무 섬유, PFAS-Free 방수 소재 등을 접목해 누구나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하고 있다.
실버렐라는 시제품의 기능성과 착용감을 개선하기 위해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20회의 반복 R&D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테스트에는 요실금 증상이 있는 여성 직원 5명과 비요실금 여성 3명(30~40대 직장인) 등이 참여하였다. 반복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기능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더 향상 시켰으며, 제품 완성도를 실사용 기반으로 입증하였다.
또한 제품, 시장 적합도(PMF)를 확인하기 위해, 요실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9곳을 분석한 후 타켓 고객층과 맞는 2개의 카페를 최종 선정하여 무료 체험단 모집 공고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총 50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수집해 제품 개발 방향성과 소비자 니즈를 확인하였다.
실버렐라의 3M 항균 보호 기술은 피부에 직접 닿는 부분에서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탁 후에도 효과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원단은 OEKO-TEX®️ 인증기준에 부합하도록 생산되었으며, 고기능성 원단을 확보하여 제품의 품질과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였다.
실버렐라는 현재 정부 지원 과제 3건 수주, 소비자 체험단 300명 운영, 2025년 11월 크라우드펀딩 런칭을 준비 중이며, 국내외 온라인 시장을 타깃으로 D2C, 병원/요양원 B2B 진출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