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블록젠, AI 화장품 궁합 솔루션 ‘피치피치’로 B2C 시장 도전
  • 김지안
  • 등록 2026-01-28 10:38:45
기사수정



데이터 수집·분석 전문 기업 (주)블록젠이 AI 기반 화장품 궁합 체크 인앱 솔루션 ‘피치피치(PeachPeach)’를 앞세워 B2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블록젠은 그동안 크롤러 기반 빅데이터 수집과 후처리 기술을 주력 사업으로 삼아 게임물관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B2B 영역에서 기술력을 쌓아왔다. 이러한 데이터 수집·분석 역량에 자체 개발한 AI 에이전트 기술을 결합해, 소비자 대상 서비스인 ‘피치피치’를 선보이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섰다.


‘피치피치’는 화장품 성분 궁합과 피부 타입 적합성을 AI로 분석해, 사용자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조합과 구매 제품을 보다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인앱 솔루션이다. 그동안 사용자 리뷰나 유튜브 콘텐츠 등 파편화된 정보에 의존해 개별적으로 화장품 조합을 완성해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화장 전 단계 전반에 걸쳐 성분 간 상호작용과 피부 궁합을 체계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블록젠은 성분 DB를 기반으로 성분 간 상호 간섭과 영향을 그래프 구조로 분석하는 독자적인 궁합 체크 로직을 구축했다. 여기에 AI 점검 키트를 결합해, 소비자가 빠르게 자신만의 풀 메이크업 화장품 프리셋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UX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록젠은 ‘피치피치’의 초기 시장 진입 전략으로 앱인토스 미니앱 출시를 선택했다. 간편결제 연동을 통한 접근성 확보와 사용자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로 ‘피치피치’는 CNTtech×토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클로즈드베타 기간 중 앱인토스 FastTrack에 선발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블록젠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 온 정보 수집·분석 체계와 AI 기술을 소비자 서비스에 최적화한 결과물이 피치피치”라며 “앞으로도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뷰티 소비 경험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선택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0
대한민국 법원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