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노카, 상용차용 스마트 에지 시스템 개발
  • 박정미 기자
  • 등록 2025-03-28 23:16:29
기사수정
  • 영국 FPS 및 Cenex와 공동 개발 협력

김광희 이노카 대표이사가 한국 및 영국 기관과 공동 체결한 업무협약서(MOU)를 소개하고 있다.
[e-뉴스 25=박정미 기자] 이노카(대표 김광희)는 영국의 FPS (Flexible Power Systems Ltd) 및 Cenex와의 공동 개발 협력을 통해 한국과 영국의 상용차 부문에서 스마트 에지 서비스 상용화 실증을 위한 상용차용 스마트 에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노카의 상용차용 스마트 에지 시스템은 위험운전행동 및 도로 파손 분석을 통한 실시간 운전자 경고, 교통사고 예방 및 도로 관리를 위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으며, 영국에 본사를 둔 FPS는 전기자동차 및 충전시설 관리 플랫폼에 스마트 에지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상용화 가능성을 창출할 계획이다.

김유원 이노카 부사장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으로 차량의 안전 운행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운전자의 위험운전행동, 주의산만, 졸음운전 및 포트-홀에 의한 교통사고 발생이 높은 편이다"라며 "이번에 개발한 상용차용 스마트 에지 시스템은, 로우 데이터 수집 단계에서 실시간으로 급가속 등 위험운전행동을 분석하고 포트-홀을 감지해 안전 운행 및 도로 관리에 도움을 주고, 또한 해당 정보를 플랫폼에서 공유해 교통 분야 스마트시티를 위한 정책적인 대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김광희 이노카 대표이사는 “영국 파트너들과의 글로벌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한국의 파트너들과 공동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올해 한국의 스마트 에지 시스템과 영국의 플랫폼을 연결하는 연동 서비스 실증을 통해 양국에서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G
0
대한민국 법원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