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엔비디아, 서울서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개최
  • 백지나 기자
  • 등록 2025-10-31 14:12:41
기사수정
  • 엔씨소프트 ‘신더시티’, ‘아이온2’ 등 신규 게임 독점 체험 부스 운영
  • 크래프톤 ‘PUBG 앨라이’, 엔비디아 에이스 기반 신규 AI CPC 공개

▲ 엔비디아기 서울서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은 무대에 오른 젠슨 황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 (사진=엔비디아 제공)


[e-뉴스 25=백지나 기자] 엔비디아가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에서의 지포스(GeForce) 25주년을 기념해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GeForce Gamer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지포스 RTX 기술, 올해의 최대 인기 PC 게임 타이틀, 경품 추첨, 라이브 e스포츠 경기, 공연, 특별 게스트 등이 함께했다.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은 지난 30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과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tch)를 통해 전 세계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한국은 e스포츠와 PC방 문화의 발상지이자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AAA급 타이틀을 개발하는 게임 강국이다. OEM, PC방, 시스템 빌더, 게임 개발사 등 국내 게이밍 생태계는 글로벌 게이밍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부사장은 "한국의 게이머들은 언제나 새로운 세대를 이끌어왔다. 서울에서 처음 열린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은 수십 년간의 성취를 기념하고, 차세대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을 전하기 위한 행사"라고 말했다.


세계 최초의 GPU인 지포스 256은 2000년 한국에 본격적으로 출시됐으며, 지난 25년간 한국 게이머들은 5000만 개 이상의 지포스 GPU를 구매했다.


이번 행사는 최신 게임 쇼케이스와 K-POP 라이브 공연을 포함한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엔씨소프트(NCSOFT)는 참가자들에게 '아이온2(AION2)', '신더시티(CINDER CITY)' 등 미출시 게임들을 독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크래프톤(KRAFTON)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의 신규 AI CPC(Co-Playable Character)인 'PUBG 앨라이(PUBG Ally)'의 2026년 초 유저 테스트 이벤트 계획을 발표했다.


프로게이머 홍진호(YellOw)와 이윤열(NaDa)의 스타크래프트(StarCraft) 경기도 개최됐다. 태권도 시범단 K-타이거즈(K-TIGERS)와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특별 공연도 진행됐다.

TAG
0
대한민국 법원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